아트(Art) 뉴스

패션은 능력주의?!

종규 2022. 7. 8. 1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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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ue Snell은 런던 패션 위크의 런웨이에서 한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모두 경쟁하는 수백 명의 모델과 나란히 섰습니다. 캐스팅은 신진 디자이너를 위한 패션쇼를 조직하는 독립 에이전시인 패션 스카우트(Fashion Scout)가 맡았다. 그러나 Snell이 오디션 테이블에 다가갔을 때 흥분의 초조함은 황폐함으로 사라졌습니다. 못생긴 외모의 장애인이 장면을 중단시켰고, 다른 캐스팅 에이전트는 "우리는 장애인을 하지 않습니다. 계속하십시오."라고 덧붙였습니다. "저게 뭐예요?" 캐스팅 요원은 그녀의 절단된 왼쪽 아래팔을 멍하니 바라보며 말했다 . "아니, 계속해." 이 사건이 6월 타임스에 의해 처음 보도되었을 때 스카우트는 행사에서 Snell이 경험한 "차별과 불공정"에 대해 사과하는 성명을 신문에 제공했습니다. 누가 주장했는지 밝히지 않고 에이전시는 디자이너들이 그 과정에서 자기 모델을 선택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몸매를 우상화하는 외모와 미인 기준에 집착하는 업계에서 스멜이 말한 것처럼 항상 노골적인 것은 아니지만 편견은 항상 캐스팅 과정의 일부였습니다. 미적 취향은 종종 유능함에 대한 연막이 되어 차별을 의심하지 않습니다. Snell의 경험은 패션 산업이 시작된 이래로 존재해 온 장애인의 체계적인 배제를 드러냈습니다. 이 분야는 최근 몇 년 동안 역사적으로 소외된 그룹에 문을 열어 더 큰 다양성을 추구했지만, 여기에는 장애인이 거의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세계 인구의 약 15%가 장애인으로 살고 있으며 세계 보건 기구에 따르면 장애인을 " 세계에서 가장 큰 소수 민족"이지만 Lloyds Banking Group의 2016년 연구에 따르면 영국 광고에 등장하는 사람 중 장애인이 차지하는 비중은 0.06%에 불과합니다. CNN에 사건에 대한 세부 사항을 확인하면서 Snell은 Talent Scout에서 직접 연락한 적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다른 캐스팅 에이전트가 "장애인에 대한 혐오감을 매우 목소리로 말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2017년 Laura Johnson과 Zoe Proctor(각각 장애를 가진 청년 성인과 함께 일하는 사회 복지사 및 공연 예술 교사)는 이러한 대표성의 격차를 해결하기 위해 전문 모델링 에이전시를 설립했습니다. 오늘날 Zebedee Management는 Snell을 포함하여 유럽과 미국 전역에서 500개 이상의 모델을 대표합니다. 에이전시의 부케 중 한 명인 Dominic Browning은 이메일을 통해 "이제 우리의 노력으로 인해 (패션 광고 분야에서 장애인의 비율)이 더 높아졌으면 합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장애가 있는 동안 아름답거나 사치스럽습니다." 그녀는 이메일에서 "다양성 대화에서 장애가 무시되는 이유는 그것이 사람들을 불편하게 만들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 대부분은 장애에 대한 교육 부족과 순수한 노출 부족 때문입니다." "장애와 눈에 보이는 차이는 표현되어야 하므로 표현되어서는 안 되지만 브랜드는 (자신의) 아름다움을 보여주고 싶어 하기 때문입니다." Zebedee Management 명단의 모델인 Cecilia Adamo는 "장애인은 '타인' 또는 다른 사람으로 간주하는 것을 중단해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심장 및 신장 이식 후 가슴과 몸통에 흉터가 있는 사람인 Adamo는 흉터를 수치심이 아니라 권한 부여와 회복력의 상징으로 재정의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그녀는 “장애는 장애인이 보기에 불쾌한 것, 견디는 불행이 없기를 바라는 것, 안타까워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는 이제 커뮤니티 및 사회 정의와 관련하여 브랜드에 더 많은 것을 요구합니다. 그리고 위험은 높습니다. 전통적인 모델 원형을 고수하고 긍정적인 변화를 상징하는 사람들을 보여주지 않는 디자이너는 관련성을 잃을 위험이 있습니다. 다른 곳에서 Aaron Rose Philip은 이달 초 레이블의 New York Fashion Week 활주로에 오르기 전에 Moschino 캠페인의 첫 번째 흑인, 트랜스젠더 및 장애인 모델이 되었습니다. Haleigh Rosa는 Off-White 활동복 캠페인에 출연하여 수영복을 입고 휠체어에서 포즈를 취했습니다. Savage X Fenty는 사지 장애가 있는 Lyric Maria Heard를 고용하여 란제리 모델로 삼았습니다. 각 움직임은 포괄적 캐스팅에 대한 새로운 선례를 세우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장애는 마침내 이러한 포괄성에 대한 요구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지난해 구찌는 다운증후군 모델엘 리 골드스타일이 출연한 선구적인 뷰티 캠페인을 촬영했다. 활력이 넘치고. 오랫동안 장애를 지워 버린 고풍스러운 아름다움 관습을 훌륭하게 거부합니다. 현재까지 850,000개 이상의 '좋아요'를 받은 Gucci의 가장 인기 있는 Instagram 게시물 중 하나가 된 Goldstein의 사진을 포함하여 캠페인의 성공은 장애인 모델의 힘과 상업적 잠재력에 대한 인식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뇌성마비 모델인 25세의 Ryan Zaman은 감수성과 자부심을 가지고 지역 사회를 대표하는 활동가 모델의 떠오르는 세대에 속합니다. 올해 초 그는 케이트 모스(Kate Moss)와 함께 퍼펙트 잡지( Perfect Magazine)의 창간 표지에 등장하도록 선택되었습니다. 그러나 소수자 신분과 관련된 모델링 경력을 쌓는 것은 헤드라인을 잡기 위해 귀하의 독창성을 악용할 위험이 있다고 Zaman이 말했습니다. "(토큰 주위) 내가 매우 의식하고 있는 것"이라고 그는 말했다. "나는 내가 할 의향이 있는 것과 하지 않는 것에 관해서 내 개인적인 선이 어디에 있는지를 매우 강한 이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토큰 주위라는 개념은 부정적인 의미를 내포하고 있지만, Zaman은 장애인 창작자가 자신의 재능을 선보이고 프로젝트를 형성하는 데에도 도움이 되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유토피아는 모든 것이 진정으로 포괄적이고 사람들이 테이블에 앉을 뿐만 아니라 그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그들의 독특한 관점이 가치가 있는 곳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보다 포괄적인 디자인은 필요한 투자에도 불구하고 브랜드에 상당한 재정적 이익을 가져다줄 수 있습니다. Return on Disability Group의 2020년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 캐나다 및 유럽의 장애인은 연간 가처분 소득이 1조 9천억 달러가 넘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기성복은 장애인 신체를 위해 설계되지 않았기 때문에 다발성 경화증이나 자폐증과 같은 상태를 가진 일부 사람들에게는 불편하거나 착용할 수 없습니다. 디자인 수준에서 모든 단계에서 장애인의 관점을 찾아야 한다고 Mammon은 말했습니다. 디자이너가 독립적인 옷을 입기 위해 마그네틱 버튼을 제작하든 탐색하기 쉬운 웹 사이트를 구축하든 간에 "장애인 커뮤니티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뷰티 브랜드는 시각 장애가 있거나 손재주가 제한된 사람들을 위해이지-그립 브러시를 포함하여 장애 친화적 제품을 만들어 왔습니다. 예를 들어 가이드 뷰티(Guide Beauty)는 2015년 파킨슨병 진단을 받은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 테리 브라이언트(Terri Bryant)가 내보냈습니다. 그녀의 손을 고정하는 도구와 쉽게 열 수 있는 포장은 디자이너 그룹이 수립한 7가지 "범용 디자인" 원칙을 기반으로 합니다. 그리고 1990년대 후반의 건축가들은 모든 연령과 능력의 사람들이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는 디자인을 장려합니다. 그녀는 가장 필요로 하는 사람들을 수용하는 것으로 시작하여 모든 사람을 위한 더 나은 제품을 발명합니다.

공감과 협력은 진정한 포용이 있는 곳입니다. 이러한 개방성은 장애 모델이 더 이상 헤드라인을 장식하지 않는 지점까지 패션 산업의 모든 측면에서 장애를 포함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Zaman은 "언젠가... 당신이 당신의 기술로만 평가되는 지점에 도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라고 결론지었습니다. "당신은 장애를 가진 훌륭한 모델, 사진작가, 비디오 그래프, 스타일리스트 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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