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Art) 뉴스

패션은 전쟁과 같다?!

종규 2022. 6. 24. 14: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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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리에서 열리는 가을-겨울 패션쇼가 열리기 전 한 달 동안, 이 행사는 평소와 같이 비즈니스로의 중요한 복귀를 의미할 것이라고 널리 믿어졌습니다. 즉, 2년 동안의 유행병 관련 혼란 이후 패션계를 축하하는 것이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 사례는 상대적으로 낮고 프랑스에 오가는 해외여행이 시작되었으며 더 많은 브랜드가 가상 쇼 대신 실제 공연을 펼칠 예정이었습니다. 그러나 파리 패션 위크가 시작되기 며칠 전 낙관적인 분위기가 바뀌었습니다. 2월 24일, 전 세계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에 대한 잔인한 공격을 개시하는 것을 믿을 수 없었고 공포로 지켜보았다. 파리에서 비행기로 3시간 거리에 있는 키예프에서 지하철역에 야영하는 가족들의 사진은 제2차 세계대전 당시 폭격이 가해지는 동안 지하 피난처를 찾는 런던 사람들의 역사적 이미지와 비슷했습니다.

일주일 후, 패션 위크가 끝난 후, Toledano는 CNN에 쇼의 첫날 전날 밤에 두 개의 충돌하는 이미지가 머릿속에 떠올랐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팬데믹의 영향을 받지 않은 라이브 런웨이로 돌아온 패션위크의 설렘. 다른 한편으로는 전쟁과 "매우 잔인하고 야만적인 방식으로 공격받는 나라... 그리고 사람들이 죽고, 사람들이 고통받는" 
간단히 말해서, 쇼, 파티 및 유명인 카메오의 화려한 주간은 유럽의 전쟁과 완전히 상반되었습니다. "우크라이나 전쟁은 1993년 이후로 제 몸에 짊어진 과거 트라우마의 고통을 촉발했습니다. 제 조국에도 똑같은 일이 일어났고 저는 영원히 난민이 되었습니다."라고 조지아 디자이너는 썼습니다.
1990년대 초, 디자이너와 그의 가족은 국제적으로 조지아의 일부로 인정받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러시아에 의해 독립된 것으로 간주하는 분쟁 지역인 압하지야 분쟁 지역에서 조지아의 도시 수후미를 탈출한 수만 명의 사람 중 한 명이었습니다.
컬렉션은 전쟁이 발발하기 전에 디자인되었지만 긋지 않기가 어려웠고 무대 뒤에서 기자들과 이야기하면서 Demna는 세트와 무대, 즉 충격적이고 감동적인 제작이 갈등과 난민에 대한 자기 경험을 의도적으로 반영했다고 말했습니다 30 여러 해 전에.
모델들은 기후 위기에 대한 논평이기도 한 쇼에서 가죽으로 만든 특대형 쓰레기봉투를 움켜쥐고 몹시 추운 눈보라를 모방하도록 설계된 세트를 터벅터벅 걸어갔습니다. 궁극적으로 쇼는 일요일에 진행되었지만 몇 가지 상징적 제스처 없이는 아니었습니다. 일부는 일주일 동안의 이벤트 일정에서 더욱 두드러졌습니다. 손님 좌석에는 우크라이나 국기가 걸려 있었고 디자이너는 우크라이나의 소중한 시인 올레산들 올레서가 우크라이나어로 시를 낭송했습니다. 뎀이냐는 자신의 노트에서 "쇼를 취소하는 것은 이미 거의 30년 동안 나를 너무 많이 아프게 한 악에 굴복하고 굴복하는 것을 의미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에고"라고 결론지었다.
에르메스와 카르티에 소유주인 리치몽은 러시아에서 매장을 일시적으로 폐쇄하고 영업을 중단하겠다고 처음으로 서약했다. LVMH(루이비통과 로에베를 포함한 14개의 럭셔리 패션 하우스를 포트폴리오에 보유한 럭셔리 대기업)와 샤넬도 뒤를 이었습니다. 많은 브랜드가 기부를 발표했습니다. 예를 들어 LVMH는 분쟁의 직간접적인 희생자를 지원하기 위해 국제 적십자 위원회에 500만 유로(550만 달러)를 기부했습니다. Vogue Ukraine의 패션 디렉터인 Vena Brykalin은 파리에서 일주일 내내 Balenciaga 쇼 및 기타 여러 쇼에 참석했습니다. 그는 러시아의 러시아 침공 전날 패션위크를 위해 키예프에서 밀라노로 날아갔다. 이제 파리에서 다음 목적지에 대한 계획 없이 그는 가족과 친구에게 걱정스러운 전화를 걸고 온라인 활동을 하며 시간을 보내는 림보에 빠졌습니다(그는 Instagram을 사용하여 뉴스, 우크라이나 디자이너 및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에서 그의 친구들이 이끄는 다양한 구호 활동). 및 이따금 패션쇼. "그것이 세상을 바꾸지는 않을 것"이라고 Brykalin은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이 순간이 중요하며 브랜드의 침묵은 용납될 수 없다고 믿습니다. "오늘날 기업은 진공 상태에서 운영될 수 없습니다." 그는 패션이 환상이거나 패션이 도피주의라는 개념에 동의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아니요. 패션은 현실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리고 당신이 그것을 반영하지 않기로 선택했을 때, 나는 그것이 매우 현대적인 일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일부 브랜드는 패션을 도피주의로 받아들였습니다(Loewe의 쇼는 자동차 모양으로 흘러들어온 공중그네 드레스 듀오와 같은 장난스럽고 초현실적인 디자인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그리고 더 큰 쇼에서 평범한 셀러브리티들은 여전히 ​​한 장면을 일으켰습니다(Dior에서 Rihanna의 참석은 외부 군중이 비명을 지르며 내부의 손님들은 목을 졸라댔습니다). 그러나 이 엇갈린 반응 속에서 몇몇 집들은 전개되는 위기를 인식하는 미묘한 방법을 찾았다.

이번 시즌 파리 패션위크에서 데뷔한 덴마크 디자이너 Cecile Bahn sen은 모든 디자이너에게 중요한 순간에 그녀의 쇼가 끝날 때 잠시 멈춤을 조직했습니다. 모델들은 무대 뒤에서 짧은 인터뷰 동안 디자이너가 "함께하는 고요한 순간"이라고 불렀던 순간에 어깨를 나란히 했습니다.
그 주 후반에 Paul McCartney의 딸인 Stella McCartney는 John Lennon의 반전 노래 "Give Peace a Chance"의 음악으로 쇼를 닫았고 Nicolas Ghesquière의 Louis Vuitton 쇼의 마지막 모습에는 오버사이즈 폴로가 등장했습니다. 파란색과 노란색 줄무늬. 그는 "이상주의, 미래에 대한 희망, 더 나은 세상"에 영감을 주는 젊은이들에게 이 쇼를 헌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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