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Art) 뉴스

메타버스 속의 우리들의 드레스 코드?!

종규 2022. 6. 23. 16: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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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까운 장래에 다음 화상 통화를 위해 입을 옷을 선택하기 위해 옷장에 가는 대신 가상 옷장으로 가서 "입을" 3D 렌더링 디지털 의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기업이 디지털 패션의 약속을 기대함에 따라 적어도 패션 및 기술 분야의 많은 사람이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그 가상 의상이 단지 Zoom 통화를 위한 것이 아니라 게임, 소셜 미디어, 그리고 결국에는 상호 연결된 확장 현실 세계의 개념인 "메타버스" 전체에 걸쳐 입을 수 있다고 장담하고 있습니다. , 아마도 증강 현실(AR) 안경을 통해 현실 세계에서 몸으로 볼 수 있습니다. McKinsey & Company와 Business of Fashion의 연례 "패션 현황" 보고서에서 업계 리더들은
이 몰입형 경계를 내다봤습니다.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제2의 세계'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지만 (그러나) 가상의 제품으로 가상의 세계에서 자신을 표현하고자 하는 개인에게 부여되는 가치에 대한 과소평가가 있을 것입니다. "라고 보고서에서 구찌의 최고 마케팅 책임자인 로버트 트리부스(Robert Triefus)의 말을 인용했습니다. 분야가 발전함에 따라 Grant는 디지털 의복을 사용하는 세 가지 방법을 봅니다. AR을 통해 직접 입는 것, 아바타를 꾸미는 것, 수집 및 거래할 NFT로 주조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왜 우리는 육신의 옷을 갈아입어야 합니까? 지지자들은 3D 렌더링 및 AR 기술의 발전 덕분에 점점 더 세련되게 보이는 디지털 의상을 통해 무한한 창의적 표현이 가능하다고 말합니다.
현재 지속가능성 에이전시 에코 에이지(Eco Age)를 이끄는 JW 앤더슨(JW Anderson) 전 레이블 책임자인 사이먼 화이트하우스(Simon Whitehouse)는 화상 통화에서 "옷은 개성의 표현을 나타냅니다. 그것은 물리적 세계에서 항상 존재하고 가상 세계에서도 그럴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의 아티스트 집단인 EBIT는 최근 "Bumper Jumpers"라는 디지털 의상을 NFT로 구매할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하는 " Yellow Trip Road"라는 정신 건강에 중점을 둔 게임을 출시했습니다. dress에서 쇼핑객은 패션 하우스(또는 코스프레 디자이너)가 물리적으로 엔지니어링 하는 데 몇 주가 걸릴 수 있는 "tech-couture" 브랜드 Auroboros의 중력을 무시하는 공상 과학 룩을 구입할 수 있으며 일부 요소는 전혀 만들 수 없습니다. 또한 가상 의상은 지난봄에 구찌가 새로운 디지털 전용 스니커즈를 12달러에 출시했을 때와 같이 고급 브랜드에 보다 저렴한 가격대를 제공합니다.
트렌드 예측 회사 WGSN의 소비자 기술 전략가인 Caitlin Monah an은 화상 통화에서 "이는 수천 달러를 지출하지 않아도 브랜드에 참여할 수 있는 진입점과 같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브랜드 측면에서 물리적 의류를 생산하지 않고 의류를 판매하는 것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수익성이 높다"고 설명했습니다. 동일한 토큰으로 가상 패션이 훨씬 더 지속 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전체 공급망을 재창조하고 있습니다."라고 Monah an은 말했습니다. "물 사용량이 없고 CO2 배출량이 매우 제한적입니다. 샘플을 보내거나 반환하지 않습니다. 전시실도 없고 물리적 프로토타입도 없습니다." 2000년대 초반에 픽셀화된 Doll을 만드는 것부터 오늘날 Animal Crossing에서 새로운 옷장 추가를 위해 쇼핑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디지털 페르소나를 꾸미는 것은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비디오 게임 산업은 최근 수십억 달러의 수익을 창출하는 Overwatch 및 Fortnite와 같은 게임에서 의상 또는 "스킨"을 사용하여 디지털 패션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
일부 주요 패션 플레이어는 이미 게임 시장을 활용하기 시작했습니다. 2019년에 Louis Vuitton은 League of Legends의 스킨을 디자인했으며 Nike와 Ralph Lauren은 올해 가상 세계 구축 플랫폼 Rob lox를 통해 아바타 액세서리를 제공했습니다. 게임 환경 외부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여 디지털 자산의 소유권을 확인하는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 )은 디지털 패션을 보다 광범위하게 수익화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올가을, Dolce & Gabbana의 NFT 컬렉션은 1 매진되었으며 당시 6백만 달러에 해당). 동시에 전염병과 원격 근무로 인해 가상 세계에 대한 논의가 가속화되었습니다. Facebook의 " Meta" 고의 리브랜딩은 더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Meta의 Connect 2021 콘퍼런스의 최근 기조연설에서 Mark Zuckerberg는 메타버스에 "다양한 경우를 위한 가상 의상 옷장"이 있을 것이라고 인정했습니다) 그리고 작년에 실제 런웨이 쇼가 없었기 때문에 패션 디자이너들은 자기 옷을 선보일 때 창의력을 발휘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미국 고가 상표 Haifa는 새로운 의상을 3D로 렌더링한 머리 없는 떠 있는 인물을 선호하는 인간 모델을 기피한 디지털 쇼를 선보였으며 중국 디자이너 Xu Hi, Andrea Jiapei Li 및 Roderic Wong은 AR 가상을 통해 상하이 패션 위크 기간 컬렉션을 선보였습니다. 유리 진열장.
NFT 패션 시장인 The Dematerialized를 Marjorie Hernandez와 공동 설립한 Karina Grant는 전화 통화에서 "브랜드는 2020년에 컬렉션을 판매하기 위해 디지털 쇼룸과 디지털 패션쇼를 만들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 때문에 소비자들은 디지털 방식으로 제공되는 옷을 보는 새로운 방식에 노출되었다고 그녀는 덧붙였습니다. 그들은 NFT 시장이 dress의 지평선에 있으며 일부 디자인에 더 많은 독점성을 부여하고 2차 시장에서 수집 및 판매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NFT로 주조된 의류는 블록체인 기술과 암호화폐의 탄소 배출로 인해 주조되지 않은 디지털 의류보다 지속 가능성이 떨어지지만 Whitehouse, Grant 및 Monah an은 모두 블록체인 사용과 같이 NFT 플랫폼을 구축하는 보다 친환경적인 방법을 지적했습니다. 더 친환경적인 "지분 증명" 시스템에서 작동하거나 암호 대신 명목 화폐로 지불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점점 더 많은 플레이어가 소프트웨어 측면에서 시장에 진입함에 따라 더 많은 대안이 등장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Monah an이 말했습니다.
가상 패션의 채택은 전 세계 탄소 배출과 해양 미세 플라스틱 오염의 주요 원인인 산업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Whitehouse 는 "우리는 지구상에서 더 이상 물리적인 상품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전 세계의 쓰레기 매립지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보세요. 패션은... 세계에서 가장 공해를 많이 일으키는 산업 상위 5위 안에 드는 산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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